■ 이하드 오피스 FAQ | 자주 요청되는 질문들


 1. 이하드 오피스란 무엇입니까?

 2. [사용신청] 이하드 오피스 사용신청은 어떻게 합니까?

 3. [요금] 이하드 오피스 사용요금을 알고 싶습니다.

 4. [요금] 사용요금의 결제는 누가 어떻게 하나요?

 5. [기능소개] "공동저장공간"은 무엇인가요?

 6. [기능소개] "내 저장공간"은 무엇인가요?

 7. [동시 업/다운로드]폴더와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없나요?

 8. [자료공유]회원간 자료 공유가 가능한가요?

 9. [로그인]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10. [파일삭제] 파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11. [에러해결]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12. [사용문의] 이하드 오피스 사용용량을 줄이는 것은 안 되나요?
13. [사용문의] 위즈머니를 결제하였는데도 이용이 안 되네요?
14. [사용문의] 매킨토시 이용자인데 이하드 이용이 가능한가요?
15. 관리자가 10개의 아이디의 공간을 어떻게 배분하나요?
16.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17. 사용자인데 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8. 2GB에 11개 이상의 아이디를 사용할 수는 없나요?

 



1. 이하드 오피스란 무엇입니까?

 

기업, 단체, 사업자를 위해 개발된 맞춤 인터넷 저장공간입니다.
2GB 당 10명의 사용자 ID가 제공되며 각각 ID마다 개인 용도의 저장공간과 공동 작업용의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 [이하드 오피스 소개 보러가기]


2. [사용신청]이하드 오피스 사용신청은 어떻게 합니까?
  이하드 오피스 첫화면의 "사용신청"메뉴를 통해 사용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본 2GB용량에 10명의 사용자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ID가 월 11,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됩니다.
→ [서비스 사용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3. [요금]이하드 오피스 사용요금을 알고 싶습니다?

 

기본 2GB용량에 월 11,000원입니다. 6개월 이상 사용기간을 신청하시면 요금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하드 사용요금 소개 바로가기]


4. [요금]사용요금의 결제는 누가 어떻게 하나요?

 

기업 및 단체에서 이하드 오피스 서비스를 사용신청 하는 관리자가 처음 사용 신청시 핸드폰과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하드 오피스 사용중에는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에 의해서만 사용기간 연장 및 사용요금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5. [기능소개]공동저장공간은 무엇인가요?

 

"공동저장공간"은 기업 및 단체에서 이하드 오피스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 사이에 공유되어야하는 자료가 저장되는 인터넷의 "저장공간"입니다. .


6. [기능소개]내 저장공간은 무엇인가요?

 

이하드 오피스를 신청한 관리자가 기업 및 단체의 사용자를 위해 각 개인에게 설정해주는 개인업무 자료를 저장 해 놓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관리자에의해 개인 공간의 크기가 설정됩니다. 내 저장공간의 크기 조정은 내부의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에게 문의하시면 사용공간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7. [동시 업/다운로드]폴더와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없나요

 

이하드 오피스를 신청한 관리자가 기업 및 단체의 사용자를 위해 각 개인에게 설정해주는 개인업무 자료를 저장 해 놓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관리자에의해 개인 공간의 크기가 설정됩니다. 내 저장공간의 크기 조정은 내부의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에게 문의하시면 사용공간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하드 탐색기 다운로드받기]


8. [자료공유]회원간 자료공유가 가능한가요?

 

네. 이하드 탐색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폴더 공유를 통해 공유를 원하시는 회원과 자료를
공유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하드 오피스 회원은 "공동저장공간"에 저장된 자료는 기업내 이하드 오피스 사용자들과
공유하여 자료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로그인]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 - 이하드 오피스 사용신청자인 경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를 통해 정확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 하신 후 다시 접속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하드 오피스 사용자 - 이하드 오피스 사용신청자가 생성해준 사용자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이하드 오피스 "사용자"인 경우에는 기업 내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에 의해 사용아이디가 발급되므로 기업내 이하드 오피스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파일삭제]파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파일명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이 경우는 이하드로 업로드된 파일명에 특수문자(%,-,!,#,$,^,&,* 등)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파일을 삭제하기 원하신다면 문의메일을 보내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하단 메뉴 중
[문의 메일 보내기]를 선택하셔서, 문의분류를 '오류신고'로 설정하시고 삭제할 파일명과 자신의 아이디를 적으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1. [에러해결]파일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먼저, 이하드 공간 신청이 올바르게 처리 되었는지 확인바랍니다.
결제 및 이하드 공간 신청이 올바르게 처리되었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만 되어 있고 이하드공간 신청이 처리되어 있지 않으면 공간신청 절차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하드 공간 신청까지 올바르게 완료되었으면
주위의 다른 컴퓨터에서 자신의 이하드로 접속하셔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어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파일이 업로드 되어진다면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나 운영체제(윈도우98/Me/2000/XP)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웹브라우저의 재설치 또는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운영체제(윈도우98/Me/2000/XP)의 재설치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좌측 메뉴 중[문의 메일 보내기]를 선택하셔서, 문의분류를 '오류신고'로 설정하시고 메일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사용문의]이하드 오피스 사용용량을 줄이는 것은 안되나요?
  용량 축소는 이용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용량 축소를 하시게 되면 요금 환급 문제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므로 이용기간 중 용량축소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자료는 15일간 보관되므로 기간 만료 후 바로 용량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3. [사용문의]위즈머니를 결제하였는데도 이용이 안됩니다.
  위즈머니 결제를 하신 다음에는 이하드 신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회원님께서 1,100원을 입금하시면 50M 2개월을 신청하신 것인지 100M 1개월을 신청하신 것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하드를 이용하실 때 위즈머니를 결제하신 후에 반드시 공간신청까지 다시 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사용문의]매킨토시 이용자인데 이하드 이용이 가능한가요?
  매킨토시 이용자라도 이하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전 5.X까지 무리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면 매킨토시에서도 불편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5. 관리자가 10개의 아이디의 공간을 어떻게 배분하나요?
  관리자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메뉴 ‘저장공간관리->사용자관리’를 누릅니다. 화면 하단에 정열된 리스트중 변경을 원하시는 사용자의 이름을 누르신 후 ‘정보변경 및 저장공간변경’을 누르신 후 변경하시면됩니다.

16.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처음 관리자에 의해 만들어진 비밀번호는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로그인 후 좌측메뉴 ‘내 정보 변경’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17. 사용자인데 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사용중 비밀번호를 잊으셨으면 관리자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셔서 다시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드셔야 합니다.

18. 2GB에 11개 이상의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나요?
  기업용이하드는 용량마다 할당된 아이디의 개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각각 아이디의 기본최소용량을 위해 설정된 것이므로 아이디개수를 추가하시려면 공간을 확장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