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이하드 란 무엇입니까?
02. 기본적인 이용법을 알려주세요.
03. 이하드의 공간 사용 요금은 어떻게 됩니까?
04. "익스플로러 6.0 에러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대처방법
05. 폴더 업로드 또는 파일을 한꺼번에 여러 개 업로드 하는 방법은 없나요?
06. 회원간 자료 공유가 가능한가요?
07. 파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08.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09. 예전의 무료회원인데 자료백업이 가능한가요?
10. 용량을 줄이는 것은 안 되나요?
11. 위즈머니를 결제하였는데도 이용이 안 되네요?
12. 받은 메일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13. 매킨토시 이용자인데 이하드 이용이 가능한가요?
14. 대용량 파일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15. 기간만료 후 저장된 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16.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01. 이하드 란 무엇입니까?
이하드 서비스란 인터넷상의 저장 공간(웹스토리지)으로 자료의 안전한 보관, 신속한 전송 간편한 공유등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디스켓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이하드에 접속하여 자료의 업로드/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하드 소개 보러가기

02. 기본적인 이용법을 알려주세요
먼저 이하드 접속메뉴를 통해 혹은 이하드 탐색기를 통해 이하드에 접속하십시오.
→ 파일을 올리실 때는 상단의 버튼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는 상단의 버튼을
누르시거나 파일명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대용량파일 전송 시에는 보낼 파일을 선택하신 후 상단의 를 누르시면 됩니다.

03. 이하드의 공간 사용 요금은 어떻게 됩니까?
이하드 공간 사용요금은 100MB당 월 1100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용량 공간 신청자와 장기간 신청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 이하드 사용요금 소개 바로가기

04. "익스플로러 6.0 에러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대처방법
MS-Explore 4.0, 5.0, 5,5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경우
현재 이하드는 IE 4.0, 5.0, 5.5 버전에서 모두 정상 작동됩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에러 메세지는 쿠키인증이 되지 않아 발생됩니다. 이하드는 쿠키인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쿠키인증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설정을 하시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IE브라우저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 을 누르셔서 보안 탭을 클릭하시거나 오른쪽 하단의 인터넷 글자를 더블클릭하셔서, 해당 브라우저에 쿠키 설정을 '보통 -> 설정하지 않음'으로 변경
해 주시면 아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MS-Explore 6.0 웹브자우저를 사용하시는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동일한 에러메세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먼저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신 후 화면 최상단의 메뉴 중에서
[도구]->[인터넷 옵션]->[개인 정보]->'설정' 부분의 Level을 '보통'->'모든쿠키 허용'
으로 변경 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05. 폴더 또는 파일을 한꺼번에 여러개 업로드하는 방법은 없나요?
이 기능은 이하드 탐색기를 통해서 보강된 기능입니다.
PC - 이하드 전용 접속 프로그램인 이하드 탐색기를 통해 ● 폴더 째 업로드, 다운로드 그리고 바탕화면과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을 통해 업로드, 파일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 Drag & Drop에 의한 업로드와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그간 이하드를 이용해 주셨던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선보인 기능입니다. 이 모든 기능은 이하드탐색기를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웹상에서는 폴더를 통째로 업로드하는 기능과 여러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업로드 하는 기능은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06. 회원간 자료 공유가 가능한가요?
네. 이하드 탐색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폴더 공유를 통해 공유를 원하시는 회원과 자료를 공유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자 원하는 고객을 검색하여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권한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07. 파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파일명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이 경우는 이하드로 업로드된 파일명에 특수문자(%,-,!,#,$,^,&,* 등)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파일을 삭제하기 원하신다면 문의메일을 보내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하단 메뉴 중 [문의 메일 보내기]를 선택하셔서, 문의분류를 '오류신고'로 설정하시고 삭제할 파일명과 자신의 아이디를 적으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메일 보내기 바로가기

08.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먼저, 이하드 공간 신청이 올바르게 처리 되었는지 확인바랍니다.
결제 및 이하드 공간 신청이 올바르게 처리되었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만 되어 있고 이하드공간 신청이 처리되어 있지 않으면 공간신청 절차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하드 공간 신청까지 올바르게 완료되었으면
주위의 다른 컴퓨터에서 자신의 이하드로 접속하셔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어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파일이 업로드 되어진다면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나 운영체제(윈도우98/Me/2000/XP)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웹브라우저의 재설치 또는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운영체제(윈도우98/Me/2000/XP)의 재설치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좌측 메뉴 중[문의 메일 보내기]를 선택하셔서, 문의분류를 '오류신고'로 설정하시고 메일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메일 보내기 바로가기


09. 예전의 무료회원인데 자료백업이 가능한가요?
예전 무료회원이 사용하시던 자료에 대한 백업은 불가능 합니다.
이미 여러 번의 공지를 통해 2002년 9월까지 자료를 백업받으시도록 해드렸습니다. 현재로서는 자료가 일괄삭제되었으므로 자료복구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10. 용량을 줄이는 것은 안 되나요?

용량 축소는 이용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용량 축소를 하시게 되면 요금 환급 문제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므로 이용기간 중 용량축소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자료는 15일간 보관되므로 기간 만료 후 바로 용량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1. 위즈머니를 결제하였는데도 이용이 안 되네요?
위즈머니 결제를 하신 다음에는 이하드 신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회원님께서 1,100원을 입금하시면 50M 2개월을 신청하신 것인지 100M 1개월을 신청하신 것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하드를 이용하실 때 위즈머니를 결제하신 후에 반드시 공간신청까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받은 메일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이하드 서비스는 메일링 서비스가 아닙니다.
따라서 저희 서비스로는 메일을 수신하실 수가 없습니다. 다만 대용량 파일을 원하시는 이메일 주소로 전송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13. 매킨토시 이용자인데 이하드 이용이 가능한가요?
매킨토시 이용자라도 이하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전 5.X까지 무리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면 매킨토시에서도 불편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 대용량 파일전송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이하드에 접속하셔서 전송을 하시려면 이하드 접속 후 해당파일 앞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십시오. 그런 다음, [파일보내기] 버튼을 통해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이하드탐색기를 통하여 전송하시려면 파일을 선택하신 후 상단의 '파일전송'버튼을 누르시거나
파일을 선택하시고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파일전송'을 누르시면 됩니다.

15. 기간만료 후 저장된 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이하드에 저장하신 자료는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 15일동안만 보관이 됩니다.
또한 15일동안에는 자료의 보관이 이루어지지만 다운로드에 제한을 받게됩니다. 보관하시던 중요한 자료는 기간만료이전에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제한과 파일삭제를 통한 불이익을 받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16.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이하드의 회원탈퇴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사용요금 결제정보의 확인을 위해 탈퇴 신청을 접수받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24시간 이내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인 후 사이트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 메뉴의 “회원 탈퇴신청” 코너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